어른들 치고 커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드물죠? 커피는 그만큼 온 국민의 기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쉽게 만들 수 있는 커피 보관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제품으로 색칠 후 조립하여 주면 끝인 간단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개당 3000원 정도로 기억하는데 미니어처 가격이 있어서 미니어처를 빼면 2000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면테이프로 모든 자료를 붙인다고 보면 됩니다. 레이스는 장식장을 꾸미고 남는 부분으로 처마를 꾸며 주었습니다. 미니어쳐는 장식용으로 글루건으로 붙여줄까 하다가 찍찍이를 사용해서 붙였다가 뗄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구성품에는 찍찍이는 없습니다. 미니어처는 구성품마다 디자인이 조금씩 다릅니다.
나무 부분을 조립할때 주의할 점은 옆면 부분 윗부분에 보면 둥그런 고리처럼 구멍 뚫린 부분이 있는데 이게 뒷면으로 가도록 조립하셔야 합니다 지붕 부분에 보면 뾰쪽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조립하면 지붕이 열리고 닫힙니다.
조립할 때 나무의 특성상 약간 휜 부분들이 있어서 모양이 약간 어긋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경우는 앞뒤를 뒤집어서 조립해주면 모양이 약간이나마 보정되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조립이다 보니 아이들이 떨어뜨리거나 하면 다시 분리되는 경우가 있어 글루건으로 다시 한번 단단하게 붙여주면 좋지만 저는 게으르므로 옆면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고 남는 부분들로 연결부위를 붙여 주었습니다. 레이스도 남는 것들을 활용하여 지붕과 처마를 붙였습니다.
꾸미기 활동을 할때는 네임펜과 색연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임펜도 조금 번지기는 하지만 네임펜보다는 번짐이 약하고 색연필로는 넓은 부분(지붕)을 단색으로 색칠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칠하기는 색연필이 좋고 색감은 네임펜이 더 좋습니다. 완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미어어쳐는 약간씩 구성이 다르고 찍찍이로 작업해 주니 아이들이 소꿉놀이하면서 놀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오래간만에 선물 거리가 생겨서 즐거운 아이들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