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좋아하는 미술재료 중 하나가 OHP 필름인데요. 필름에 도안이나 글씨가 다 비치기 때문에 그림이나 글씨에 자신이 없는 친구들도 따라 색칠하거나 그리기만 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훌륭한 작품이 탄생합니다.
그뿐이 아니라 어떤색 종이를 받치느냐에 따라서 같은 작품도 여러 가지 느낌을 낼 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작품이지요.
오늘은 여름 바다와 음료를 매칭해서 작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켈라 그래피도 같이요.
준비물: OHP필름, 색종이, 글씨 도안, 음료수 도안
만드는 법
1. OHP 필름 밑에 여름과 관련된 글씨 도안을 테이프로 고정하고 네임펜으로 색칠하듯이 굵게 따라 써 줍니다. 테투리를 해주면 좀 더 선명하기는 한데 친구들이 귀챦아해서 패스~ 사인펜은 번져요. 꼭 네임펜을 사용해 주세요.
밝은 색은 테두리가 없을 경우 멀리서 보면 잘 안 보이니 노란색은 피해 주는 게 좋아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2. 색종이를 바다느낌을 낼 수 있는 색으로 두 가지 준비합니다. 색종이 반장 정도 분량이면 됩니다. 저는 하늘색과 파란색을 선택했어요
주의할 점: 가위로 자르면 바다 느낌이 안 나요. 꼭 손으로 쫙쫙 찢어서 풀로 붙여주세요.
3. 먹고 싶은 음료수 도안을 골라서 색연필, 사인펜 등으로 색칠해 줍니다. 도안을 오려서 붙이고 싶은 자리를 잡아서 붙여주세요.
참 쉽죠? 작품 감상 들어갑니다. 도안은 올려드리고 싶지만 저작권 문제 때문에 생략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