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화 액자
압화로 액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압화는 오픈마켓에 들어가시면 단품으로도 구입이 가능하고 패키지 상품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늘 만드는 제품은 패키지 상품입니다.
<구성품>
액자 뒷면, 액자 앞면 틀, 보호필름, 압화, 이쑤시개, 화분 그림
<만드는 방법>
1. 사이즈는 일반 엽서 크기 정도입니다. 화분 그림이 그려져 있는 곳에 압화를 붙여주시면 되는데 설명서에는 목공풀을 이용하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그냥 딱풀을 이용했는데 잘 붙었습니다. 딱풀을 꽃을 붙일 부분에 넓게 발라주세요. 꽃을 붙인 후 옆부분에 풀을 칠하다 꽃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저는 그냥 넓게 풀을 칠해 주었습니다.
2. 압화에 줄기, 잎 부분이 있다면 꽃보다 먼저 붙여주시고 길이가 길면 가위로 과감하게 잘라줍니다. 꽃을 적당한 곳에 붙여줍니다. 이때 손보다 이쑤시개를 반쯤 눕혀서 쿡쿡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보호필름을 붙여줍니다. 도안에 풀을 칠해놔서 그냥 위에 올려서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붙여주면 됩니다.
4. 액자 뒷면은 전체적으로 풀을 칠해서 3을 붙여줍니다.
* 벽에 달기 위한 끈이나 고리를 달 경우는 3과 4 사이에 넣고 눌러주면 됩니다. 노끈은 틈이 벌어지지 않는데 군번줄 같은 장식품 경우는 사이가 벌어져서 글루건으로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액자 앞면까지 붙인 후에 펀치로 구멍을 뚫고 끈을 달아 줘도 좋습니다.
5. 액자 앞면을 붙여줍니다.
6. 완성입니다. 리본이나 끈등 부자재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액자틀을 꾸밀까 하다가 도리어 지저분해 보일 것 같아 심플하게 리본만 달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