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종이접기(뚱뚱이와 홀쭉이)
오늘은 버섯 종이접기를 해보겠습니다. 두 종류를 접어 볼 텐데 일명 뚱뚱이 버섯과 홀쭉이 버섯이 되겠습니다.
일단 뚱뚱이 버섯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방석접기를 세군데 해 주는데, 두 번째 그림처럼 방석 접기 사이에 공간을 조금 벌려서 접어 주시면 됩니다. 삼면 방석 접기 후에 방석 접기 한 부분을 반으로 접어 줍니다.
선 따라 반을 접은 후(왼쪽 사진) 뒤집어 줍니다.(오른쪽 사진)
선을 따라 접으면(왼쪽 사진) 오른쪽 사진처럼 됩니다.
앗! 제 손가락이 찬조 출현했습니다. 엄청 짧고 귀엽네요 ㅠ.ㅠ
보이는 것처럼 벌어지는 부분에 손가락을 끝까지 쑥 집어넣은 다음에 눌러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버섯의 갓이 될 부분입니다. 양쪽 모두 접어 줍니다.
아랫부분을 접어준후 뒤집어 주면 짜잔~ 뚱뚱이 버섯 완성입니다. 버섯 흰 부분을 조금 더 일자로 접어 내리고 갓 부분을 머리카락 모양으로 조금 잘라주면 사람 얼굴로도 활용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갑자기 듭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이제 홀쭉이 버섯을 한번 접어 볼까요?
홀쭉이 버섯은 15*15 색종이를 반으로 잘라서 사용합니다. 색종이를 반으로 접은후 붙어 있는 부분이 위로 가게 둔 후 종이를 삼등분해서 접어 줍니다.
손가락이 또 찬조출현 했습니다. 도저히 말로는 설명할 수 없어서 ㅠ.ㅠ 삼등분한 색종이에 또 손가락을 끝까지 밀어 넣은 후 꾹 눌러 줍니다. 양쪽 다 해 줍니다.
가운데 부분을 들어 올린후(왼쪽 사진) 밑에 하얀 부분을 반접고(오른쪽 사진) 다시 반 접어줍니다. 하얀 부분을 연속해서 두번 접으면 됩니다.
올렸던 가운데 부분을 밑으로 내린후 뒤집어 줍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들을 뒤로 접어 주면서 버섯의 모양을 잡아주면 완성입니다.
버섯도 다 접었으니 이제 종합장에 붙여서 꾸며 보겠습니다. 초1-2학년 작품입니다. 버섯 접은 후 활동으로 활용해 보시라고 올려 드립니다.